예전부터 내가 좋아하는 2D 퍼즐 게임 또는 아케이드 게임을 만들어봐야지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그래서 지난번 한빛에서 나온 '레트로의 유니티 에센셜' 책도 읽었고, 영진 닷컴에서 나온 유니티 2D 게임 제작 책도 읽었다.

아이에게 만들어 주고 싶은 게임과 비슷한 모습

이 책을 골랐던 이유는 딱 2D 게임 제작이라는  주제로 유니티 프로그래밍의 범위를 한정시켰기 때문이기도 하고, 원저가 일본 서적이라 일본서적 특유의 간략한 요약정리를 기대했기 때문이었다. 책 내용 전체는 나쁘진 않으나, 만약 유니티를 처음 접한다면 전체적인 게임 제작 순서가 머리속에 정리되지는 않겠다.

유니티 에센셜을 먼저 읽어서 그런지 이 책은 그냥 자리에 앉아서 쑥쑥 읽었다. 다르게 말하면 정말 유니티에 처음이라면 유니티에센셜을 읽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고, 어떻게든 유니티 툴의 기본 개념은 아는데 2D 게임을 만들어 보고 싶다라고 하면 이 책도 괜찮을 것 같다. 하지만 아쉽게도 나는 유니티 에센셜에 한표를 더 준다. 역설적으로 레트로 책이 워낙 잘 설계된 유니티 책이었다는 느낌을 준 책.

 

평점: 3점/난이도:초급/유니티는 알아야 유니티2D게임 만들 수 있음.

 

YES24 구매 좌표: http://www.yes24.com/Product/Goods/97316714

 

유니티를 몰라도 만들 수 있는 유니티 2D 게임 제작 - YES24

「언제, 무엇을 할 것인가? 」만 알면 유니티를 몰라도 2D 게임을 만들 수 있다!게임용 프로그래밍 언어를 잘 알지 못해도, 완벽하게 코드를 이해하지 못해도 「언제, 무엇을 할 것인가? 」만 알

www.yes24.com

 

+ Recent posts